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꿀팁 : )/요리꿀팁 : )|2017. 12. 31.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씨씨입니다.

오늘은 소고기 미역국을 끓여 볼껀데요~

미역국은 조금 여러번 끓여야 맛이 우러나오 잖아요~

하지만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처음부터 진~ 한 맛의 미역국으로

정말정말 맛있는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 입니다!

 

 

---------------------소고기 미역국 재료--------------------

소고기, 미역 ,진마늘 (15개), 간장, 참기름, 소금

 

먼저, 준비한 소고기를 찬물에 담구어 주세요~

저처럼 잘라진 고기일 경우 따로 찬물에 안담궈도 되요.

 

그 다음은 미역을 물에 10분정도 불려주세요

 

불린 미역을 박박 씻지 말고

가볍게 먼지만 제거할 수 있게 씻어주세요.

불린 미역을 알맞은 크기로 가위로 잘라주세요

 

여기에 간을 해줄 건데요.

 다진마늘(준비한 분량의 반)과 간장(반컵) 참기름 (2T)로 해주세요

 

이제 미역국을 끓일 냄비를 준비해 주시고 물을 넣어주세요.

물의 양은 고기에 6배~ 7배 준비해주세요~

( 찬물로 준비해 주세요~ㅎㅎ )

준비한 고기를 넣고 강불에 끓여 주세요.

10분에서 15분 정도 끓이면 고기의 불순물이 올라오는데

이 불순물을 거둬내 주세요.

꼭꼭!!  미역은 이 불순물을 제거한 후에 넣어주세요!!

( 미역은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불순물을 제거하지 않고

미역을 넣으면 미역이 불순물을 다 흡수해요! )

 

이제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50분 정도 끓여 주세요~

 

50분후  덩어리 고기라면 고기를 알맞게 잘라주세요~

( 저는 잘라진 고기라 생략했어요ㅎㅎ )

 

이제 강불에 놓고 아까 남은 다진마늘을 다 넣고

뚜껑을 닫고 5분 정도 끓여 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 싱거우면 소금을 간간하면 물을 넣어주세요! )

 짜아아아아안~

찐한 국물의 소고기 미역국이 완성되었습니다!

만약 미역국이 맑은 색이 좋으시다면

간장의 양을 줄이고 소금으로 간을 더 해주세요~


제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밑에 있는

공감 버튼 꾹~ 하고 눌러주세요.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