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오븐 NO밀가루 촉촉한'고구마빵' 만들기

꿀팁 : )/요리꿀팁 : )|2018. 11. 6. 00: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씨씨입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좋아하는

겨울철 대표 간식인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고구마를 이용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고구마빵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구마빵 재료  =======================

찐 고구마2개. 계란2개

 
고구마의 맛에 따라 설탕과 소금으로

필요한 만큼 간을 해주세요~

 


먼저 전자렌인지에 사용할 수 있는 용기에 

고구마를 으깨 줍니다.

이때 우유를 조금 넣어주면 더 부드럽게 만들 수 있어요.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사용해 줄껀데요.

먼저 으깬 고구마에는 노른자만 잘 섞어 주세요.


 

계란의 흰자는 넓은 볼에 머랭을 만들어 줄꺼에요.

저는 기계가 따로 없어 손으로 직접 쳐서 만들었더니

좀 많이 힘들더라구요 ㅠㅠ


기계가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ㅎ



 
힘들게 만든 머랭은 고구마와 잘 섞어주세요.

 

반죽 윗면을 평평하게 펴 주고

랩을 씌워 구멍을 송송 뚫어주세요~

이제 전자렌지에 약 6분-7분 돌려주시면 완성됩니다!!

 

밀가루 없이 오븐 필요없이 촉촉하고 맛있는 

건강한 고구마빵이 완성 되었어요.ㅎㅎㅎㅎ


 

정말 고구마와 계란으로만

만든 빵이라서 그런지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것같아요~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특별한 재료가 필요한게 아니라

더더더더 좋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고구마와 계란으로만 만드는 것이다보니까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먹기에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겨울철 색다른 간식 드시고 싶다면

고구마빵을 추천해 드립니다!!

제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밑에 있는 공감 버튼 꾹 하고 눌러주세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