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를 이용한 초간단 누룽지만들기

꿀팁 : )/요리꿀팁 : )|2018. 10. 23.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씨씨입니다.

오늘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초간단 누룽지만들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평소에 누릉지를 만드려면 후라이렌을 이용해 

약한 불에 오래~ 구어내는 방법을 이용했는데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니까 정말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좋더라구요 ㅎㅎ


먼저 찬밥과 물 약간을 준비해주세요.

찬밥 남으면 다시 데워먹기도 맛이 없는데

이렇게 누룽지로 만들어 먹으면 입이 심심할때

금방금방 해 먹을 수 있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먼저 찬밥에 물을 약간 넣어주세요!

촉촉해질정도만 물을 넣어주시면 되요

물을 넣고 수저를 이용해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 유리판을 꺼내

종이 호일을 깔아주세요.

종일호일이 너무 크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접시가 헛돌수 있으니 모양에 맞춰 잘 접어주세요.

수저를 이용해 준비해준 밥을 종이 호일 위에

얇게 꾹꾹 눌러 잘 펴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4분동안 돌려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따라 조리하는 밥 양에 따라

 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4분 돌리고 누릉지 상태를 살피면서 1분씩 추가로 돌려주세요!

짠~ 전자레인지에 4분동안 돌려주었을 뿐인데

따끈하고 바삭한 누릉지가 완성되었어요!

오독오독 씹는 맛도 좋고

남은 찬밥도 활용하고 일석이조인것 같네요 ㅎㅎㅎ

제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밑에 있는

곰감 버튼 꾹 하고 눌러주세요.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