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핫하다는 설탕감자 만드는 방법

꿀팁 : )/요리꿀팁 : )|2018. 7. 4.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씨씨입니다.

오늘은 SNS에서 핫하다는 설탕감자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자, 설탕, 소금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데요!

요즘 햇감자라 정말 맛있잖아요~

그냥 쪄서먹어도 맛있는 감자를

섵탕감자로 만들어서 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구요!!

먼저 감자는 껍질째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2~3번에 걸쳐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이때 감자싹이 있다면 꼭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냄비에 감자를 넣고 

감자가 반정도 잠길정도의 물을 넣어주세요


(저는 빨리 익힐수 있도록 감자를 반씩 잘라주었어요.)

설탕1/4 컵 분량과 소금 작은 T로 2 분량을 넣고

강불에서 물이 팔팔팔 끊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물일 팔팔 끊으면 중불로 내려주세요.

중간에 감자가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감자를 한번 뒤집어 주세요!

보통 감자는 크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30~ 50 분정도

걸리더라구요~

막약 물이 다 줄었는데 감자가 설익었다면

냄비가 타지 않도록 물을 조금씩 보충해 가면서 

익혀주세요

마지막으로 감자가 다 익으면 설탕 1/4 컵 분량을 

넣고 익혀주시면 완성!!!

( 저는 황설탕을 넣어서 색이 갈색이 되었는데

예쁘게 하고 싶으시다면 흰설탕을 넣어주세요 ㅎㅎㅎ)

제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밑에 있는 

공감버튼 꾹~ 하고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