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씨씨입니다.

10일간의 긴 황금 연휴가 끝나고 현대인들은 각자의 생활로 돌아가게 되었는데요.

스트레스는 현대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문제인데요.

미국 매체인 허핑턴포스트는 먹기만 해도 스트레스가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12가지 식품을 소개했습니다.

그중 한국인도 접하기 쉬운 식품 8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요거트

소화기관 내의 박테리아도 스트레스를 부추길 수 있다. 2013년 UCLA 연구진은 36명의

건강한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매일 요거트를 섭취하게 한 결과, 요거트를 먹지 않은 사람 또는

프로바이오틱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요거트를 먹은 사람에 비해 감정과 스트레스 등을

 관장하는 뇌 부위의 활동이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

2. 녹색채소

스트레스를 받을 때 햄버거가 아닌 녹색채소를 선택한다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학 학회 관계자는 “엽산이 든 시금치 등 녹색채소는 도파민을 생성해

우리 뇌를 편안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2012년 연구에서는 2800명의 중년 이상

실험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엽산이 함유된 식품이 우울증의 위험을 낮춘다는 사실이 입증된 바 있다.

3. 연어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학 학회 대변인인 리사 심퍼맨에 따르면, 연어에 다량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부정적인 영향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한 대학생은 그렇지 않은 학생에 비해

걱정과 근심이 20% 가량 없어지는 효과라 나타났다. 특히 연어 85g에는 무려 2000㎎의

오메가3가 함유, 심신 건강을 위한 최고의 식품으로 손꼽힌다.

4. 오트밀

쌀밥이 주식인 한국인들은 탄수화물을 일정량 이상 섭취하기 쉽다.

하지만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살이 찌는 것을 막고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MIT(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복합 탄수화물은 뇌 시상 하부에서 분비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등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5.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나 땅콩 등은 먹는 행위 자체로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전문가들은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 차 있을 때 반복적인 손의 움직임이

마음에 편안함을 가져다준다고 설명한다. 예컨대 피스타치오나 땅콩 껍질을 까는 동작은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실제로 혈압과 심장박동수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어 심신을 편안하게 해준다.

6. 블루베리

전문가들은 블루베리가 신체의 젊음을 유지해주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방지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물질을 분비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주장한다.

7. 우유

영국 어린이 건강정보 제공 단체가 50세 이상의 실험참가자 596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우유에 든 비타민D의 체내 수치가 높은 사람일수록 공황장애를 앓을 확률이 낮아지는 것을 확인했다.

우유는 비타민D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연어나 달걀 노른자위에도 비타민D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8. 다크초콜릿

코코아가 70% 이상 함유된 다크 초콜릿에는 산화방지제가 풍부해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행복한 감정을 유발하는 자연물질을 분비하는데 효과적이어서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안녕하세요~ 유씨씨입니다.

오늘은 베리별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리베리 블랙베리? 블루베리?

베리별 색다른 효능

 

1. 블랙커런트   
 
즙이 많고 신맛이 강해 유럽에서는 잼이나 주스 또는 젤리를 만들어 먹는다.

서양에서는 ‘왕의 베리’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을 인정받았으며

현재는 약용정제로 만들기도 한다. 커런트에는 비타민C가 특히 많이 들어 있고

칼슘‧인‧철 등도 많이 들어 있어 동맥경화, 시력회복, 각종 성인병에 도움이 된다.

새콤달콤한 맛과 그윽한 향기로 주스, 잼, 식초 등으로 만들어 먹으면 맛이 더욱 좋다.

2.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주로 북아메리카 등지에서 재배되었으나 현재는 우리나라의 많은 농가에서도

 활발히 재배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복분자로 더 알려져 있으며 식이섬유, 비타민, 황산화제, 미네랄과

 같은 다양한 식물성 영양성분이 함유된 슈퍼푸드 중 하나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혈액순환을 돕는다.

 

즙이 많고 새콤한 맛이 강하며 색깔에 따라 블랙, 퍼플, 라즈베리로 분류되며 주로 잼이나 시럽을 만들어 먹는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이다.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노화방지, 치매억제, 당뇨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시력에 좋은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많아 제2차 세계대전에

영국 공군 조정사가 매일같이 챙겨 먹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또한 박테리아가 요로내벽세포에

 붙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요로 감염증의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각종 디저트요리에 곁들이면 새콤한 맛과 함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4. 아로니아
 
블루베리보다 알은 더 작지만 단단하고 새콤씁쓸한 맛으로 유럽 왕족들이 약으로 많이 섭취하였다고 한다.

베리류 중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신체세포의 재생과 치유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치매예방, 혈류개선, 당뇨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생으로 먹거나 잼, 효소, 과일주 등으로 만들어 먹는다. 생으로 먹을 때는 껍질과 씨에 영양소가 많아

 통째로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자 표시
신고

안녕하세요~ 유씨씨입니다.

오늘은 혼술안주로 좋은 달콤바삭 소시지강정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껀데요.

 

[ 소시지강정 레시피 ]

 

------------------------------------------------------

[ 재료 ]

올리고당(or물엿), 설탕, 참기름, 간장, 땅콩, 비엔나소시지

 

저는 집에 땅콩이 없어 깨로 대체했습니다. ㅎㅎ


 

재료를 다음과 같이 준비해 주세요.


먼저 소세지에 소스가 잘 베일 수 있도록 깔집을 내주세요.

문어모양으로도~

사선방향으로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짠맛을 살짝 빼줘도 좋아요!

저는 귀찮아서 패스~ 

 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칼집낸 소시지를 튀기들이 볶아주세요.

겉이 바삭해야 씹는 맛이 재미있어 더 좋더라구요. ㅎㅎㅎㅎ 

소시지를 건져내고

설탕 1.5T  물 3T  간장 2T  물엿 1.5T (=올리고당)  참기름0.5T  를 넣고

약불에 살짝 쫄여주세요.

 쫄여진 소스에 아까 볶은 소시지와 땅콩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때 땅콩은 부숴서 넣어주세요.

소시지와 소스를 고루고루 묻혀주세요.

 

 달콤바삭한 소시지강정 완성!

 

 

지금까지 혼술안주로 좋은 달콤바삭 소시지강정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안주라고 했지만 사실 반찬으로도 정말 강추드려요.

단짠단짠의 조화가 정말 굳!!


 안주로도 반찬으로도 좋은 소시지 강정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해서 출출할 때 만들어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다음에는 떡도 넣어서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주말 저녁 맥주 안주로 만들어 보세요 :)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제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밑에 있는

공감버튼 꾹~ 하고 눌러주세요. ㅎㅎㅎ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