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씨당] 마카롱 원 데이 클래스 (서울대입구역) 샤로수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씨씨입니다.

얼마전 친구랑 샤로수길이라 불리는 서울대 입구역에 다녀왔는데요.

원데이 클래스로 마카롱 만들기 수업이 있어 체험하고 왔습니다.!

저렴한 가격인 만큼 여러명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희 시간에는 6명에서 수업을 들었어요.

마카롱 만드는거 만만하게 봤는데 생각보다 팔도 아프고 어렵더라구요.

왜 마카롱이 비싼지 알겠어요 ㅎㅎ

먼저 앞에 있는 기계를 이용해서 머랭을 쳤어요.

이때 팔이 정말 아파요 기계도 무겁고 빠르게 해줘야해서 ㅎㅎ

색소를 골라서 열심히 섞어줍니다!

 

같이 간 친구랑 대비되는 색으로해서

나중에 몇에 바꿔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나름 열심히 짜줬는데 예쁘게 짜는게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굽는 것도 구경하고

필링은 얼그레이 / 밀크티/ 황치즈/ 루토스 / 오레오/ 흑임자 등

여러개 중에 한가지를 고를 수 있는데

저는 흑임자를 골랐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고민되신다면 추천합니다!!

이제 안에다 필링을 듬뿍 넣어주고~

떡 데코를 얹어 주면 완성!!

필링이 녹아 빨리빨리 해주고

포장도 하고 같이 수업듣는 분들과 2~3개씩 교환하고

마지막에는 정말 정신없었어요 ㅎㅎ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가성비 좋아서 정말 좋았어요.

마카롱은 총 17개 나왔는데 

같이 수업 듣는 분들과 교환해서 

6개 맛을 다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저는 39000원에

네이버를 통해 예약해서 갔습니다. (솜씨당 검색)

원데이 클래스는 2시간 정도 였어요!

반응형

댓글()